본문 바로가기

저는 주로 지메일(Gmail)을 사용합니다. 사용은 하지만 적극적으로 관리를 하지 않는 덕에 아주~ 지메일이 난장판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한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첫 단계는 사용하지 않는 발신자의 메일을 스팸처리하고 지금까지 온 모든 이메일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원치않는 사용자에게 온 메일을 스팸처리하기

당연히 Gmail에 로그인은 해야 겠지요.. 그리고 나머지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원치않는 발신자의 메일 상세히 보기
  2. 설정메뉴에서 스팸처리하기

원치않는 발신자의 메일 상세히 보기

저는 영어가 정말 싫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한번 이것을 극복해 보고자 해커스영어 이메일 발송을 신청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성실하게도 매일 매일 계속 날라오고 있습니다. 몇년째…. 그래서 일단 해커스를 스팸처리할까 합니다.

이메일 상세보기
일단 스팸처리 할 발신자의 이메일을 열어 봅니다.

  1. 상세보기 중 우측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나온 메뉴 중 발신자님 차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메일 주소 차단

  1. 이메일 주소 차단 팝업이 뜹니다. 해당 이메일을 정말 스팸 처리할 것인지 확인 하는 팝업 창입니다.
  2. 차단 버튼을 클릭하면 차단이 됩니다.

스팸차단 팝업
그러면 해당 발신자의 이메일을 열때마다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해제도 가능하구요.

지금까지 온 스팸 발신자의 모든 이메일을 삭제

이제 스팸처리는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날라온 모든 해커스토익의 이메일은 남아 있습니다. 이제 이 이메일도 삭제를 하고 싶습니다.

이메일 선택

  1. 먼저 전체 이메일을 대상으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보관함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검색을 합니다. 발신자로 검색을 하기 위해 from:을 사용합니다.
    예> from:해커스토익
  3. 검색된 전체메뉴를 체크합니다. 하지만 요기는 리스트된 100건만 선택이 됩니다.
  4. 검색어와 일치하는 모든 메일 선택을 클릭하면 검색된 100개 이상의 모든 메일이 선택되어 집니다.

검색된 모든 메일 선택
검색된 모든 메일을 선택합니다 라는 공지가 뜨면 선택이 된 상태입니다.
이제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여 삭제를 합니다.

삭제 확인
정말 삭제할 것인지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물어 봅니다. 확인을 누르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삭제 완료

  1. 모든 대화(이메일)이 휴지통으로 이동했습니다. 라는 공지가 뜨면 삭제가 완료된 것입니다.
  2. 실제로 해당 이메일이 비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메일에서는 메일이 서로 연결되어서 그런지 대화 라는 단어로 사용합니다. 대화가 메일입니다.

삭제가 되어도 휴지통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복구가 가능하나 삭제 후 30일이 지나면 자동 삭제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UX 공작소

고급지게 만들어 저렴하게 배포는 공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