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를 켜고 VSCode창을 열때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제가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 터미널창에서 열기 입니다.

터미널에서 VScode 열기

파인더에서 터미널창 열기

Finder에서 원하는 폴더로 이동하여 폴더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클릭서비스 항목에서 터미널을 선택합니다.

맥과 달리 윈도우에서는 탐색기에서 열기를 원하는 폴더로 이동하여 shift + 마우스 오른클릭명령 창 열기를 선택하여 명령창을 엽니다.

터미널창에서 실행

터미널창의 명령어 입력에서 code . 을 실행 시킵니다. 이 명령은 해당 위치에서 VScode를 열겠다는 명령어 입니다.

오류상황

오류 메시지

하지만 위 이미지 처럼 command not found 라는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code .의 명령어 위치를 찾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해결방법은 code .의 명령어 경로를 시스템에 등록을 해 주면 됩니다. 원래는 시스템에서 해당 경로를 추가해야 되나 VScode에서 Shell명령으로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아래와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VScode에서 code 경로설정하기

먼저 VScode를 실행을 시키고 f1키를 누르거나 명령팔레트를 실행시킵니다.

  1. 명렁창에 shell를 입력합니다.
  2. shell과 관련된 명령어 중에 code 명령설치를 실행 시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무지 간단합니다. ^^

이제 VScode를 닫고 위와 같이 터미널 창에서 code .을 실행시켜 봅니다.
그러면 해당 폴더를 프로젝트폴더로 잡은 상태에서 VScode가 열립니다.

UX 공작소

고급지게 만들어 저렴하게 배포는 공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