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을 처음 사용하거나 개인인 경우는 대부분 한글 포토샵이 편할 것입니다. 그러나 포토샵을 업으로 하고 있는 포토그래퍼나 디자이너 같으신 분들은 아마도 영문 포토샵이 훨~씬 더 편하거라 생각합니다.

한글 포토샵 화면

영문 포토샵 화면

Adobe에서 포토샵 판매방식을 매월 결제하는 포토샵CC로 바꾸면서 특별히 설정하지 안는 이상 한국에서는 한글 포토샵이 설치가 되게 되는데요. 이것을 영문버전으로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설치할 때 영문으로 설치하기
  • 설치 후에 영문으로 변환하기

설치할 때 영문으로 설치하기

AdobeCC를 사용한다면 Adobe Creative Cloud 설치 화면을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곳의 환경설정에서 언어를 영문으로 변경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Adobe Creative Cloud
먼저 우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환경설정
Creative Cloud탭을 선택하고 앱언어를 English(International)로 선택을 합니다.

이제 포토샵을 설치하면 영문으로 설치가 됩니다.
만약 이미 설치를 했다면 포토샵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 설치 후에 영문으로 변환하기 (추천)
만약 이미 포토샵을 설치했다면 한글포토샵을 영문포토샵으로 변경하기 위해서 지금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방법은 설치된 포토샵 폴더에서 한글언어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tw10428_Photoshop_ko_KR.dat)
아니 파일을 꼭 삭제할 필요는 없고 파일명을 변경해도 됩니다. (예 : tw10428_Photoshop_ko_KR_backup.dat)
포토샵 버전마다 파일이름이 다르긴 하지만 보통 tw10428~~~.dat이렇게 tw10428로 시작하고 .dat로 끝납니다.

맥킨토시인 경우는 파인더로, 윈도우즈인 경우에는 탐색기를 사용하여 아래의 경로로 찾아가서 파일명을 변경하면 됩니다.

맥킨토시에서 파일 위치

파인더로 본 포토샵 경로
위의 그림처럼 파인더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 : 응용 프로그램 > Adobe Photoshop CC 2019 > Locales > ko_KR > Support Files

윈도우에서 파일 위치

위의 그림처럼 파인더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 : C:\ Program files > Adobe > Adobe Photoshop CC 2019 > Locales > ko_KR > Support Files

어쩌다보니여기까지

고급지게 만들어 저렴하게 배포는 공작소

0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