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엑셀에서는 사용방법을 아는데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는 사용방법이 애매한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알고 나면 쉽지만 모르면 상당히 어려운 기능 입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고생하다가 겨우 알게 되었기에 블로그를 통해 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MS엑셀에서 연속데이터 복사하기

MS 엑셀에는 상당히 쉬운면서 단순 노가다를 극적으로 해결해 주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1~10번까지 순차적으로 자동 입력, 또는 날짜를 순차적으로 연속해서 데이터를 입력해 주는 기능입니다.

MS엑셀에서 셀복사와 연속데이터입력하는 방법

  1. 복사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고 .점 부분을 클릭하고 아래로 드레그를 합니다.
  2. 오른쪽의 아이콘을 눌러서 셀 복사를 선택을 하면 첫번째의 내용과 동일한 내용이 복사가 됩니다.
  3. 반면 연속 데이터 채우기를 선택하면 순차적인 예상값들이 등록이 됩니다. 이때 누구나 다음 값을 예상할 수 있는 값에 대해서는 순차적으로 들어가지만 일반적인 내용은 1번처럼 그냥 동일한 값이 복사가 됩니다.

엑셀은 알고 있는 기능이라 쉽게 구현할 수 있는데 문제는 웹프로그램인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경우는 이런식으로 구현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연속데이터 복사하기

엑셀이 한줄의 데이터 값을 잡고 클릭 드레그 하여 기능을 발현하는 것과 달리 Google 스프레드시트는 두줄의 데이터 값을 잡고 클릭 드레그 하여 기능을 발현합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셀복사와 연속데이터입력하는 방법

  1. 오른쪽의 .점을 클릭 드레그하여 기능을 구현하는 것은 엑셀과 똑갔습니다.
  2. 첫번째 줄의 값과 두번째 줄의 값이 동일할 경우는 동일한 값이 복사되는 셀 복사가 구현됩니다.
  3. 첫번쨰 줄의 값과 두번쨰 줄의 값이 순차적일 경우는 연속 데이터가 입력이 되는 연속 데이터 채우기가 구현됩니다.

알고 나면 쉽고 모르면 정말 어려운 기능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UX 공작소

UX와 UI에 관해 내가 알게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요~